(주)이감

지식으로부터, 지식과 더불어, 지식을 넘어서

(주)이감

About Us

CEO 인사말

국어 콘텐츠 개발과 평가를 넘어
한 사람을 교양 있는 어른으로 성장시키는 생명교육의 꿈

돌이켜 보면, 1년에 한 번 뿐인 이 수능 시험의 현장에서 실패하는 많은 제자들이 이 일을 시작한 단순하지만 절박한 동기였습니다.
아시다시피 수능 국어 시험은 교양 지식 텍스트에 대한 문해력을 평가하게 되고,
이 시험을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리딩 콘텐츠와 평가 콘텐츠를 풍부하게 소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.
그러나 국어 교육 콘텐츠는 다른 언어에 비해서도, 다른 과목들에 비해서도 매우 빈약했습니다.

이런 동기에서 (주)이감은 청소년들의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해, 평가원 수준의 질 좋은 국어 평가 콘텐츠(이감 국어 모의고사)를 개발하는 일에서 탄생했습니다.
수능 국어 시험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는 아이들이 교양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채널이 되고 있습니다.
안타깝게도 이 점은 몇 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도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(주)이감이 교육 현장을 콘텐츠 중심으로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음은 물론, 청소년들이 한 사람의 교양 있는 어른으로, 또 성숙한 지성인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자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물론 (주)이감이 이뤄 낸 성공은 질 좋은 교육 콘텐츠에 목말라하면서 수준 높은 안목으로 (주)이감의 움직임을 알아봐 준 수험생들, 학부모들, 교육 기관들의
덕분이었습니다. 그러나 가야 할 먼 길을 생각하면 우리가 여전히 출발점에 서 있을 뿐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.
대한민국 지식 사회의 미래를 생각하며 꿈을 꿨던 지난날처럼, 앞으로도 교양 지식 산업이라는 척박한 영역을 꿋꿋하게 개척해 나가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
(주)이감 대표이사 김봉소